업종전환하려는 현재의 매장에서 시설을 활용할 수 있나요? 네, 없으신 필수 장비만 구매하시고, 가능한 시설은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시설과 장비의 활용여부를 확인하여 시스템에 맞게 최소한의 시공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하는 매장의 업종전환이 가능한가요? 모든 매장이 가능하지는 않지만, 매장 시설이 시오도메의 컨셉에 크게 상충되지 않으면 가능합니다. 업종전환에 대해서는 상세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업종전환하기 위한 재투자금이 부족합니다. 업종전환의 경우 본사에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재개점 할 수 있도록 조언드리고, 금융권의 대출도 제안드릴 수 있습니다. 
가맹문의 및 절차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창업문의는 홈페이지 하단에 SMS창업문의나 1899-0287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가맹문의 후 당사 담당자가 배정되어 시오도메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및 시오도메의 적합상권 및 수익률 기타 세부적인 사항을 설명해 드립니다.
가맹계약은 어떻게 이루어지며, 재계약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나요? 시오도메의 기본계약기간은 3년이며, 이후 1년씩 재계약을 진행합니다.
재계약시에는 별도의 가맹비 또는 교육비를 추가로 납부하지 않습니다.
상권은 어떻게 나누어지고 보호를 받을 수 있나요? 시오도메는 계약서에 해당 상권에 대해 명시하고 있으며, 계약기간 동안 해당 상권에 대한 보호는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담당 슈퍼바이저에 의해 주1회 (지방 월1회)방문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출추이, 마케팅방법, 그리고 조리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본사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 가맹점 별 마케팅 진행시 본사에서 함께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류공급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모든 식재료는 본사의 검수를 통해 입고되며, 본사의 물류는 주2회 배송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